컴퓨터학과

  • 사이트맵
  • 수원대학교

인사말

   

학과 슬로건  

 

  수원대학교 컴퓨터학과는 수요지향적인 임베디드 분야로 특성화해 2002년부터 2004년까지 2년간 SW학부 및 대학설립 지원사업에서 전국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임베디드 장비 및 시설을 최신 기자재로 완비하였습니다.
  이 러한 특성화 노력의 결과로 2004년 경기도 공업계열대학 실습교육기자재 지원사업에서 또다시 우수 대학으로 선정돼 최첨단 장비로 현대화를 이뤘다.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에 만족하지 않고 2005년 ‘임베디드 시스템 SW’ 트랙으로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IT학과 교과과정 개편지원사업에 선정돼 장비 지원 및 임베디드 학과 인 증을 받았으며,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동안 NEXT 사업에 임베디드 분야로 선정되어 정부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외형적인 성장과 더불어 수원대학교 컴퓨터학과는 급변하는 산업기술의 발전 추세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교과과정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를 가지고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컴퓨터학과는 이러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최첨단 연구 및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산업현장에 밀착된 실무적이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국제적 경쟁력과 창의적이고 협업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컴퓨터학과

학과장 장성태